열린마당 학과소식

Department of AI Computer Engineering

게시글 검색
[대외 수상] GREEN 코엑스 홍대대사 최우수상 수상
관리자 조회수:2257 183.107.202.176
2012-07-12 13:04:52
<<유비쿼터스IT학과 3학년 임창범 학생이 GREEN 코엑스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기간 동안 코엑스의 친환경 정책 및 활동을 대내외 홍보하는데 기여하여 2011년 8월 30일에 홍보대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은 수상자 임창범 학생의 수상 소감입니다>>

 안녕하세요. 꿈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유비쿼터스IT학과 3학년 임창범입니다. 많은 것을 느끼고,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시기가 있다면, 대학생 시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 기회는 동아리활동 및 학교의 여러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학교 내에서가 아닌 학교 울타리를 벗어나 다른 학교의 학생들과 교류하며, 미래를 꿈꾸고 설계할 수 있는 대외활동에 대하여 제가 느끼고 경험한 것을 여러분들께 소개하겠습니다.

  최근 COEX에서 실시한 그린 코엑스 홍보대사 약 6개월간 활동을 성황리에 끝 마쳤습니다. 그린 코엑스 홍보대사 활동이 있기 이전에 Korea-Japan Eco Business(영국문화원 소속) 활동이 있었습니다. 에코비즈니스는 저와 교류하던 환경에 관심이 많은 여러 학교의 학생들과 함께 어떻게 하면 환경을 지키면서 인간과 지구가 공존 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에 대해서 고민하던 중 대학생의 참신하면서도 발칙한 아이디어를 기업에게 직접 제시하여, 기업을 변화 시키고 더 나아가서는 우리 그리고 후손이 살아갈 지구를 지키자 하는 목적으로 영국문화원의 후원을 받으며, 기업과 연계하여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 때 연계하여 함께 활동한 기업 중에 COEX가 참여하였는데, 대학생들이 내놓은 참신하면서도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높게 평가하고 이러한 활동을 지속적이면서도 꾸준히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그린 코엑스 홍보대사를 창단하게 되었습니다.

  그린 코엑스 홍보대사는 작게는 중수설비(물을 재활용하여 활용) 등과 같은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하는 코엑스의 우수한 친환경 시설 및 친환경 경영을 홍보하고, 크게는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시스템의 아이디어를 제시함으로써 경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목적으로 하여 창단하여 활동 하였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함으로써, 전공의 한계를 뛰어 넘어 다른 분야에 대해여 배우고 느끼고, 더 나아가서는 전공과 접목하여 제 전공에 대해 더욱 실력을 다지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 어떠한 일을 할지 방향을 그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다른 대학교의 학생들과 생각을 교류하고, 의견을 나누면서 나와 더불어 살아갈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어떠한 사고를 하고, 무엇을 생각하는지를 보면서 내 현 위치를 보다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내게 무엇이 부족한지를 인지하고 다른 사람에게 없는 내 장점은 무엇인지를 알게 된 내 자신을 돌아보며 미래를 꿈꾸는 시간이기도 하였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먼저 사회생활을 시작한 인생의 선배님들과 기업들을 바로 옆에서 보고 느끼면서, 배우고, 직접 경험함으로써, 매체를 통해 혹은 누군가 말해주어서 귀로 들고 머리로만 생각하는 간접적으로 배운 사회가 아닌 진짜 사회를 대학생의 신분으로 미리 경험함으로 보다 더 정확한 나의 미래상을 그리는 것에 대해서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대학생 때 학교를 벗어나 다른 학교의 학생들과 교류하고 더 나아가서는 세상을 느끼며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 할 수 있는 유익한 경험과 기회를 잡았으면 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