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학과소식

Department of AI Computer Engineering

게시글 검색
[국제 워크샵 개최] 필리핀극동대학교와 제8회 InUbit 2018 국제워크샵 개최
관리자 조회수:1355 122.36.236.236
2018-06-01 20:14:08

 

5월 29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본교 예술관 501호에서 본교 항공IT융합학과와 필리핀극동대학교(FEU-TECH)가 공동으로 개최한 제8회 International Workshop on Ubiquitous Technology (InUbit 2018)의 개막식이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는 항공IT융합학과 이덕진 교수, 남의석 교수, 예철수 교수를 비롯하여 항공IT융합학과 학생 70여명이 참석하였다. 필리핀극동대학교에서는 Joie Maghanoy 교수와 Kirk Awat 교수가 참석하였다.

예철수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개막식에서 남의석 교수는 축사를 통해 “2015년에 필리핀극동대학교와 우리 대학교가 MOU를 체결한 이후 상호 관심 분야에서 교류 협력이 보다 활발하게 진행되어 왔고 금번 제8회 국제워크샵 개최를 통해 연구 분야의 교류와 협력이 보다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개회식에 이어 Joie Maghanoy 교수의 주제 강연이 ‘Crime Mapping Report Mobile Application Using GIS’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Kirk Awat 교수가 ‘Internet of Things (IoT): Trends and Application’의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금번 워크샵 발표와 더불어 5월 30일 FEU TECH 교수들과의 회의에서 남의석 교수는 항공IT융합학과의 드론 관련 교과목 운영에 대해 소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항공IT융합학과장 예철수 교수는 “항공IT융합학과는 필리핀자매대학과의 국제워크샵을 해마다 공동으로 개최하면서 자매 대학과의 교류를 발전시켜서 왔고, 작년에 성공적으로 완료된 필리핀국립대학교와의 공동 연구 결과는 지난 5월 국제 학술대회에서 공동으로 첫 번째 논문을 발표하였고 금년 6월에는 SCOPUS 급 저널에 두 번째 논문의 발표가 확정되었다”라고 전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